유니티 앱 빌드 후
Your hardware does not support this application. Failed to load 'libmain.so
등의 메세지가 뜨면서 앱이 부팅되지 않고 꺼지는 에러 발생
하루동안 빌드도 여러번 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된걸 보고 흠
이것은 유니티 에러일 가능성이 크다.. 나의 잘못이 아니야!! 하고 마음을 내려놓고 구글링을 했고
해결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찾았다.
https://stackoverflow.com/a/73945596
How to solve "libmain.so not found" while using Unity as a library in Android application with latest AndroidX Versions out of R
We have a ReactNative application that has integrated Unity based on react-native-unity-view successfully as a library for quite a long time. However, after most recent updates on ReactNative regar...
stackoverflow.com
해결방법은 PlayerSetting> Other Setting 에서
1. Target Architectures 에서 ARM64를 선택 해제한다.
2. Scripting Backend 를 MONO (기본 옵션으로 바꾼다.)
3.다시 Scripting Backend 를 IL2CPP로 바꾸고
4. ARM64도 선택해준다.
빌드하면 성공. 정상적으로 작동한다.
유니티를 하다보면 이런 식으로 체크박스 다시 선택해보기, 설정바꿔보기, 창 껐다가 켜보기 등을 하면 해결되는 문제들이 있으니
너무 쫄지 말자..(개쫄은 인간 후..)
'개발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대용량 json파일 읽는 방법? 답은 터미널로 파일 쪼개기(Mac) (0) | 2025.03.04 |
---|---|
깊은복사 deepcopy C# (0) | 2023.03.14 |
[Unity]Firebase storage 에서 local 파일로 assetbundle 다운받기 중 에러 (0) | 2022.12.05 |
[유니티] monobehaviour 스크립트 new 로 선언하지말아야할 경우. (1) | 2022.09.22 |
[유니티]콘솔창 디버그 string으로 가져오기 (1) | 2022.09.20 |